금융거래 이용자 유의사항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비밀번호등의 정보를 인터넷상에 보관하지 않기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비밀번호 등을 인터넷(메일함, 웹하드 등) 상에 보관 중인 고객들은 이를 즉시 삭제하시고, 거래은행을 방문하여 보안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USB 등 이동식저장매체에 보관

공인인증서는 PC의 하드디스크보다 USB 등 이동식저장매체에 보관하시면 더욱 안전합니다.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를 복사ㆍ스캔ㆍ촬영하여 보관하지 않기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는 복사 또는 스캔하지 말고, 오래된 보안카드는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1) 가입자가 자신의 보안카드를 발급받은 지 1년이상 된 경우 보안카드상의 위험(정보의노출, 손상 등) 으로 새로운 보안카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 2) 보안카드 재발급시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3) 보안카드를 재발급 받으시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보안카드는 자동 폐지됩니다.
  • 4) 보안카드의 재발급은 당행에서 직접 신분확인 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아이디/비밀번호와 인터넷 포털/쇼핑몰 등의 아이디/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

금융거래시 사용하는 아이디/비밀번호와 포털사이트, 쇼핑몰사이트 등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비밀번호를 반드시 다르게 설정하시고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 보안토큰,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가입 권장

보다 안전한 거래수단인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나 보안토큰을 사용하거나,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PC지정서비스 또는 추가인증서비스(2채널인증서비스, 휴대폰SMS인증서비스)를 이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1) OTP(One Time Password) : 거래시마다 새로운 비밀번호가 생성되어 비밀번호를 암기하거나 별도로 기록ㆍ저장해 둘 필요가 없음

휴대폰문자 서비스(SMS)를 가입

입출금 이체ㆍ공인인증서 재발급 사실 등을 휴대폰으로 즉시 알려주는 휴대폰문자 서비스(SMS)를 가입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 금융거래 금지

PC방,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는 가급적 인터넷 금융거래를 하지 마세요.

예금인출 사고 시 신속한 신고

예금인출 사고를 당한 경우 즉시 해당 은행에 신공하고 출금정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